13일 음성여중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기초 소양교육’ 실시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이 음성여중에서 청소년 봉사활동 기초 소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이 음성여중에서 청소년 봉사활동 기초 소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영환)은 올바르고 참된 청소년 자원봉사의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관 내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2018년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을 주관한다.

이에 지난 13일(금)은 음성여자중학교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의 의미와 특성, 필요성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참여방법과 봉사시간, 관리방법 및 실제 활동 사례를 통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봉사활동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초 소양교육은 2018년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연중 실시하며, 10회 기획된 가운데 현재 대소중에 이어 음성여중 2회차를 진행하였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영환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음성여중 청소년들이 보다 참된 의미의 자원봉사 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여러 학교에서 신청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의 범위 및 의미를 일깨워 주고 싶다”고 말하였다.

청소년 자원봉사 기초 소양교육에 관심있는 학교는 금왕청소년문화의집으로 의뢰하면 된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은 이 밖에도 다양한 사업과 더불어 문화․예술 공간으로서 청소년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