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사제동행 체험활동 실시

놀이체험학습에 참여하고 있는 대장초 어린이들 모습.
놀이체험학습에 참여하고 있는 대장초 어린이들 모습.

소이 대장초등학교(교장 김남호)는 학교 예산을 학생 스스로 수립ㆍ집행함으로써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교육활동 참여 동기를 강화하기 위해 2018학년도 학생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오늘은 우리들 세상’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은 4월 전교어린이회에서 예산 집행 및 활동 프로그램에 대해 토의한 결과를 바탕으로 5월 4일 전교생 35명이 관련교과 시간을 활용하여 운동장에서 사제동행 다양한 체험활동과 체육활동을 하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활동 프로그램은 6학년 학생들이 주관하는 5개 코너로 진행되었다.

솜사탕, 팝콘 등을 만들어 나누어주는 ‘간식 코너’, 캐릭터를 그리고 색칠해 보는 ‘캐릭터 그리기 코너’, 설탕물 탑, 팝콘비누 실험 등 다양한 과학실험을 하는 ‘과학실험 코너’, 얼굴이나 손에 페이스페인팅을 해 주는 ‘페이스페인팅 코너’ , 슬라임을 손으로 만들고 촉감놀이를 하며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슬라임 만들기 코너’가 그것이다. 뿐만 아니라 보물 쪽지를 찾는 ‘추억의 보물찾기’와 ‘사제동행 이어달리기’ 활동을 통하여 사제지간의 정을 나눔으로써 대장초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2018년 어린이 날 선물을 선사하였다.

전교어린이회장 정민경 어린이는 “이번 학생참여예산제 활동을 하면서 선생님들과 더욱 친해져서 좋았으며, 특히 어린이들이 민주적인 토론활동과 자율적인 의사결정 그리고 합리적인 예산사용에 대해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이야기 하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