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신초 ‘2018 통일리더캠프’ 참가.채소데이 운영

남신초 어린이들이 통일리더캠프에 참가하고 있다.
남신초 어린이들이 통일리더캠프에 참가하고 있다.

음성 남신초등학교(교장 조원준) 5학년 20명의 학생은 5월 14일과 15일, 1박2일간 충주 켄싱턴리조트에서 진행된 ‘2018 통일리더캠프’에 참가했다.

통일부 통일교육원에서 주관한 이번 캠프는 ‘ 통일아 놀자’를 슬로건으로 통일한국을 이끌어 갈 미래리더 양성을 목표로 실시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글리터 이름표 만들기를 시작으로 눈높이 통일특강, DESIGN KOREA, 통일 리더쉽 특강, 통일아 놀자, 비주얼씽킹 통일, 진로부스 체험, 마술체험 등 학생들의 수준에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남신초 조원준 교장은 “이번 통일리더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통일의 의미를 다지며, 통일의 길로 나아가는데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신초는 또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한 먹거리 급식 실천을 위하여 “채소 데이(DAY)”를 월 1회 운영하고 있다.

“채소 데이(DAY)”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하여 실시하는 바른 먹거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월 1회 급식으로 채소와 샐러드를 제공하는 급식 행사이다.

2018년부터 실시하는 채소데이 프로젝트는 우선 학생들이 좋아하는 채소, 과일 등을 중심으로 급식을 구성하여 아이들이 쉽게 채소와 과일을 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편식, 영양 불균형 등으로 비만한 학생들의 건강을 바로 잡고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들도록 골고루 영양성취를 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교육하고 있다.

조원준 교장은 “이번 월 1회 실시하는 채소데이를 통하여 학생들이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알고 급식을 골고루 섭취하여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신초 어린이들이 급식을 먹고 있다.
남신초 어린이들이 급식을 먹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