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학부모 초대

금왕 쌍봉초등학교(교장 이병희)는 5월 25일(금) 2,3학년을 대상으로 충청북도 충주학생회관에서 주관하는‘찾아가는 꿈의 책버스’를 실시하였다.

꿈의 책버스를 통해 학생들은 뉴욕 여행 관련 독서 및 독후 활동을 경험했다.

책버스를 타고 떠나는 뉴욕 여행은 학생들의 독서 활동에 마중물을 부어주었다.

학생들은 스마트기기를 통한 생생한 증강현실(AR)과 접목하여 모둠별로 뉴욕 포스터를 색칠하는 등 다양한 협업활동을 펼치며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방식의 독후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찾아가는 꿈의 책버스’에 참여한 장예주(2학년,여)학생은 “증강현실을 체험하며 책을 읽고 친구들과 함께 활동을 해서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독서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며 의욕을 보였다.

금왕 쌍봉초등학교(교장 이병희)는 생산과 소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올바른 소비 습관 형성을 위해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비자교육을 실시하였다.

소비자 교육 전문 강사의 지도로 1시간 동안 진행된 교육에서 학생들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역할, 똑똑하게 돈을 쓰는 방법, 소비자 피해 시 대처 방안 등을 배웠으며 역할놀이를 통해 직접 소비자 상담 센터를 이용하는 방법도 익혔다.

노래와 다양한 체험활동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생산과 소비의 중요성을 알고 올바른 소비습관과 현명한 소비자의 태도를 기르려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이원규 학생은 “똑똑한 소비자가 되는 방법을 잘 알 수 있는 재미있고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소비자 상담활동 분야에 대하여 더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