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보도자료 통해 밝혀

이필용 후보
이필용 후보

이필용 음성군수후보는 지난 6월 7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조병옥 음성군수후보 지원유세 과정에서 나온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진천군수후보 발언에 대해 강력히 비판하며 진실을 낱낱이 밝히고 군민에게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이 후보는 “송기섭 진천군수후보의 ‘제가 진천군수를 할 때 많은 부탁을 했습니다. 행정국장을 할때 우리 진천군 직원 징계하면 다 빼달라고 하면 다 빼줬습니다. 조병옥후보가’ 라는 발언에 대해 조병옥 후보는 명확한 사실관계여부와 관련내용을 군민에게 낱낱이 밝혀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청 행정국장의 위치에서 직원의 징계를 임의로 빼줬다는것은 매우 부도덕 하고 문제가 큰 행위”라고 말하며 “송기섭 후보의 발언이 사실이라면 30년 공직생활의 청렴을 강조하던 조 후보의 도의적 책임은 물론 법적인 책임까지 피할 수 없을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후보는 “지난 6월1일 TV토론회에서는 용산산단과 관련해 균형건설국장 재직당시 좀 도와주지 그랬느냐는 본인의 질문에 대해 ‘내 소관이 아니었다’는 취지로 답변한 적이 있다” 고 말하며 “그런데 송기섭 후보의 지원유세 발언을 보면 진천지역 산업단지개발에 대해 조병옥 후보가 앞장서서 지원한 부분을 상당히 고마워하는데, 음성군의 산단개발은 뒷전으로 미루고 진천군의 산업단지개발에 대해서는 얼마나, 어떻게, 어떤 특혜를 줬는지에 대해 상세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 후보는 “음성군수 선거판에 다른지역 군수후보가 나타나 ‘음성군 인구가 7000명이나 줄었다, 2개면이 없어졌다, 진천에게 추월당할 것이다‘ 등 의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모욕한 것에 대해 황당함을 넘어 분노를 금치 못한다”며 “10만 군민을 비롯한 음성군의 자존심이 짓밟히는 순간에도 옆에서 박수치고 좋아하던 조 후보는 과연 음성군민으로서 최소한의 자존심은 있는지, 군수후보로서 자질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