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보건소 야간건강 걷기프로그램 운영

음성군보건소(소장 김홍범)에서는 오는 6월 18일부터 9월 7일까지 3개월 동안 설성공원과 음성천 일원에서 오후 8시에 시작되는 야간건강걷기 “다같이 걷자! 음성천 한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야간 건강걷기프로그램 ‘다 같이 걷자! 음성천 한바퀴’는 낮이 길어져 활동시간이 많아지는 한여름 밤에 걷기를 통한 운동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기초체력 및 혈관 건강을 높여 비만은 물론 고혈압, 당뇨병 등의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 째인 “다같이 걷자! 음성천 한바퀴”는 전문강사로부터 바른 걷기자세, 바른 걷기방법을 배워 익히고 실천함으로서 잘못된 자세 교정을 통한 제2의 심장 종아리 근육과 수명을 좌우하는 엉덩이 근육 강화는 물론 다이어트 효과,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기능 향상, 심신 안정의 정신적인 안정감까지 다양하고 긍정적인 건강걷기의 효과 경험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걷기운동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김홍범 음성군보건소장은 “내 고장 음성천을 따라 걷는 한여름 밤의 건강걷기를 통해 건강함은 물론 별빛만큼 가득한 행복감도 선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보건소는 우리지역 걷기지도자 양성을 위해 지난 4월 제2기 음성군 걷기지도자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지난 해 29명에 이어 올해 20명의 걷기지도자를 배출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