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건강지원센터, 행복맞이 임신.출산교실 생애주기별 맞춤 프로그램 운영

임신.출산교실 프로그램 모습.
임신.출산교실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 혁신도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엄마와 아이가 살고 싶은 혁신도시를 만들기 위해 행복맞이 임신출산교실, 베이비터치 마사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혁신도시의 인구학적 특성을 고려하여 젊은 여성층의 요구와 관심에 부합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태교관련 육아용품 만들기, 산전산후 임산부 건강관리, 성공적인 모유수유방법 교육, 오감발달 아기마사지, 임산부 요가 등 임산부를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출산, 육아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생애주기별 맞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베이비터치 마사지교실, 깡총깡총 음악교실 등 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여 엄마와 아이 간의 정서교감과 신체오감발달 등 건강한 육아환경을 조성, 현대사회에 만연한 저출산 현상을 극복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김홍범 보건소장은 “건강생활지원센터 임신출산교실을 통해 가임기 여성과 임산부들이 출산부터 육아까지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임산부가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는 건강한 혁신도시를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복한 임신·출산교실과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혁신도시 건강생활지원센터(☎043-871-21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