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재가장애인 가정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한화첨단소재 소속 봉사자들이 재가 장애인 가정에서 도배를 하고 있다.
한화첨단소재 소속 봉사자들이 재가 장애인 가정에서 도배를 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호욱)에서는 지난 6월 19일(화) 한화첨단소재 음성공장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으로 재가 장애인 가정에서 도배와 수납 정리 등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이날 주거환경개선사업에는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사 4명과 자원봉사자 1명이 함께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재가 장애인 가정의 청결을 위하여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을 하였다.

지적장애를 가지고 초등학교 저학년 남자아이 2명을 돌보며 지내고 있는 가정에 실내청소와 도배 및 전기시설 시공, 못쓰는 폐기물 배출, 외부에 있는 폐자재를 정리하여 청결한 주거환경을 마련하고, 방역 소독을 통해 해충의 개체수를 감소시켜 해충을 통해 옮겨질 수 있는 2차적인 질병을 예방함으로써 재가 장애인의 삶에 활력을 증진하고 음성군에 사회공헌을 하고자 진행 되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의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화첨단소재 봉사자는 “이렇듯 어질러진 환경에서 아이들이 자라면 2차 질병도 걱정”이라고 이야기하며 “도배와 전기시설을 시공했고 수납 정리를 마친 쾌적한 이곳에서 건강하게 꿈을꾸길 바란다.”고 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따뜻한 사랑의 정을 함께 나누실 지역주민과 지역사회 기업체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www.ecbr.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