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일, 조직강화 위한 능력개발 프로젝트 실시

음성군바르게살기운동회원들이 조직강화 워크숍에 참석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바르게살기운동회원들이 조직강화 워크숍에 참석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회장 강기현)는 6월 21일과 22일, 1박2일 일정으로 강원도 속초일원에서“조직 강화를 위한 능력개발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국민의식개혁을 선도적으로 이끌기 위해 주체적 추진체인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의 군과 9개 읍·면 위원회의 주요 핵심임원을 대상으로 내일을 준비하는 실무교육과 능력개발을 통해 새 시대에 걸맞는 조직의 역할과 대 군민사업과 활동방향을 준비하여 조직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한 본 교육을 통해 인구 15만의 음성시(市) 시대를 대비하는 지역사회의 사회단체로서의 선제적 준비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조직 강화를 위한 조직원들의 역량강화와 시대와 지역에 걸 맞는 바르게살기운동의 역할 재정립 그리고 교육을 통한 조직의 단합과 결속 다짐으로 조직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시간을 갖었다.

교육은 중앙협의회의 전 사무총장을 지낸 진재광 한국 동아시아 교육 문화원 이사장의 “국민운동단체의 기능과 역할”이라는 주제의 강의와 함께 참여임원들의 자발적 자유토론 등으로 2시간 여의 진중한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강기현 군협의회장은 “오늘을 바탕으로 내일을 준비하는 수준 높은 의식개혁 사업 추진과 이웃과 함께하는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의 현실적인 활동으로 지역민 모두가 만족하는 참사랑 나눔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이러한 시간을 통해 전국 최고의 국민운동단체로서의 위상을 재확인은 물론 내일을 준비하는 실무교육과 능력개발을 통해 새 시대에 걸맞는 조직의 역할과 대 군민사업과 활동방향의 제고와 함께 조직의 역량강화를 통해 한단계 도약하는 조직으로 만들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