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HAPPY - YOU & I 소이 캠프 실시

캠프에 참가한 소이초 어린이들 모습.
캠프에 참가한 소이초 어린이들 모습.

소이초등학교(교장 임영택)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도전의식과 적극성을 기르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학교 교육공동체 활 동으로 『2018. HAPPY - YOU & I 소이 캠프』를 22일(금)과 23일(토), 1박2일로 실시하였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같이 하는 마당”이라는 주제로 「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경연대회, 열린 아버지학교, 캠프파이어, 촛불의식, 담력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2018. HAPPY - YOU & I 소이 캠프』는 작년과 달리 학교 운동장에 가족과 함께 야영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캠프 준비 전 과정에 학생,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을 거쳐 학교 교육공동체 활동으로 소통문화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김시영(6학년) 학생은 “가족과 함께 놀이도 하고 요리도 만들고 캠프파이어와 별빛 관찰 등 재미있고 즐거운 체험을 해서 정말 좋았어요”라며 말했다.

임영택 교장은 “HAPPY - YOU & I 소이 캠프는 나보다 너를 먼저 생각하고 너보다는 우리를 생각하는 마음을 갖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학생에게는 다양한 경험 제공, 학부모들에게는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와 만족을 높이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