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영어 잔치 개최, 학부모와 함께 도서바자회 운영

대소초 어린이들이 퀴즈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대소초 어린이들이 퀴즈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대소초등학교(교장 정충선)는 6월 26-27일과 29일, 3일에 걸쳐 교내 영어잔치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대소초 3~6학년 학생 51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주요 행사로는 영어 골든벨 퀴즈 대회와 알파벳 팔찌 만들기를 하였다.

학생들은 1학기 동안 배운 교과서 내용을 묻는 골든벨 퀴즈에 참여하며, 즐겁게 퀴즈를 푸는 가운데에 자연스러운 영어 학습을 경험하였고, 또 자신의 영어 이름 알파벳을 꿰어 비즈 팔찌를 제작하며 알파벳 학습을 하고 영어 문화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한 학기 동안의 수업 결실을 맺는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은 배운 내용을 체화하고, 2학기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소초는 6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3일간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도서바자회를 개최 하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당에서 열린 도서바자회는 학년별 추천도서와 어른들을 위한 도서 총 140권을 준비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종류의 책을 경험하며 골라서 사는 재미에 쏙 빠져들게 하였고, 책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신여은 학생(학생회장)은 “내가 읽고 싶은 책을 직접 골라 사니 책이 더 소중하게 느껴졌고, 다양한 책을 우리 학교 안에서 살 수 있어 작은 서점에 온 것 같아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양질의 좋은 책을 권장소비자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였으며, 얻어지는 수익금은 학교발전기금이나 학생들을 위한 복지기금으로 값지게 활용될 예정이다.

대소초가 학부모와 함께하는 도서바자회를 진행하고 있다.
대소초가 학부모와 함께하는 도서바자회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