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 4주년 맞아 맞춤형 지역주민 건강증진 도모

맹동혁신도시 건강생활지원센터 모습.
맹동혁신도시 건강생활지원센터 모습.
맹동혁신도시 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모습.
맹동혁신도시 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모습.

음성군보건소(소장 김홍범)는 2014년 건강생활지원센터를 개소하여 맹동 혁신도시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통합보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혁신도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에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 밀착형 건강관리 전담 보건기관 역할을 수행하여 사람이 소중한 평생복지 실현에 노력하고 있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 특성에 맞는 신체운동(건강체조댄스, 에어로빅, 요가, 벨리, 스포츠댄스 등) 및 맞춤형 영양사업, 생애주기별 통합건강증진사업(노년‧성인‧임산부‧영유아 프로그램 등) 지역주민의 필요와 요구도 파악을 통해 선정된 다양한 주민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지역주민이 스스로 건강실천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나아가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주민들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중이다.

또한 관내 지역자원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체계적인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혁신도시 내 건강문화 형성에 기여하는 등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홍범 소장은 “앞으로도 주민참여 중심의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건강 친화적 혁신도시를 만들고, 지역사회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