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신초 통일교육 현장체험학습 행사

남신초 어린이들이 통일교육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신초 어린이들이 통일교육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 남신초등학교는(교장 조원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음성군협의회(회장 이주혁)와 연계하여 7월 4일(토)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통일교육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체험학습 장소로 서울 현충원 및 용산 전쟁기념관을 방문하여 어린이들에게 통일 안보관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이번 체험학습 행사는 통일에 대한 학생 공감대 형성의 장을 마련하고자 실시되었던 행사로 순국선열 및 애국지사가 고이 잠들어 있는 서울 국립 현충원을 방문하여 조국을 위한 선열들의 행적에 대해 알아보고 추모식을 했으며, 서울 용산전쟁기념관을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역사 및 6.25 전쟁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체험 중심의 통일교육을 실시하였다.

통일이야기 행사에 참여한 남신초 김윤지(4학년) 어린이는 “통일교육 현장체험학습 행사를 통하여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하여 애쓰신 애국지사와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깊이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 우리나라에 평화통일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남신초 조원준 교장은 “지금 한반도에 평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으며 우리 초등학교 어린이들은 미래 평화통일의 주역 세대이므로 지금부터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활동과 체험위주의 통일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