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미루고 폭염.가뭄 대응 사회단체장 긴급간담회 개최 후 현장점검 나서

조병옥 군수가 폭염대비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가 폭염대비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이로 인한 가뭄 가능성을 우려하여 8월 6일로 예정되어 있던 휴가를 연기하고 대책 마련에 나섰다.

조병옥 군수는 효율적인 폭염 및 가뭄대책 추진을 위하여 지난 6일 6층 대회의실에서 ‘폭염 및 가뭄 대응 긴급 사회단체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요 사회단체와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가뭄 상황에 공동 대처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는 이장협의회장, 남·녀 새마을지도자, 지역자율방재단장 등 읍·면별 사회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음성군과 사회단체는 폭염과 가뭄 상황에 따른 분야별 역할 분담과 폭염·가뭄정보를 공유하여 유기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철저한 사전대비태세를 갖추기로 했다.

현재 저수율은 충주댐은 47%, 농어촌공사(저수지 31개)는 64%, 음성군(소류지 48개)은 79%를 보이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기상이변 증가와 연일 계속되는 폭염 및 강수 부족으로 인한 가뭄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서 미리 준비하고 맞춤형 가뭄대응 대책을 마련하여 가뭄상황 발생 시 민관이 긴밀히 협조하여 군민들의 가뭄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군민 모두 물 절약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조병옥 군수는 회의를 마치고 가뭄 우심지역인 금왕읍 내곡리, 삼성면 선정리와 생극면 팔성리 일대를 찾아 소류지와 관정 등을 살피고 가뭄 대응 상태를 꼼꼼히 체크했다.

한편 음성군은 폭염 및 가뭄 대응 대책의 일환으로 예비비를 투입하여 고온 스트레스 완화제 추가배부 및 농업용 관정개발을 착수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