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대소면사무소에서 자체 회의 개최

대소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대소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자연재난에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대처하여 군민의 안전한 삶을 도모하고자 조직된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지영호)이 지속되는 폭염 및 가뭄 극복을 위해 10일(금) 대소면사무소에서 자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장, 안전총괄과장, 재난예방팀장, 각 읍·면 자율방재단장 및 담당자 등 민·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영호 지역자율방재단장의 주재로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재난으로 인식되고 있는 폭염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함께 토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주요내용은 취약지역인 건설현장과 야외 작업장 순찰 활동, 취약시간(12~17시) 작업자제 및 안전보건 규칙에 따른 물, 그늘, 휴식 보장, 시가지 도로 살수 활동, 무더위 쉼터 점검 등 자율방재단원들의 예찰활동이 음성군민의 재산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지름길임을 강조하는 귀중한 자리가 됐다.

이재무 안전총괄과장은 “폭염이 끝날 때까지 지역자율방재단에서는 예찰활동을 늦추지 말고 민·관이 함께 공조하여 폭염 및 가뭄이 조속히 극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지영호 지역자율방재단장은 “방재단에서는 시가지 도로 살수, 무더위 쉼터 점검 등 폭염 및 가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살수차 장비확보, 홍보물 배포 등 방재단원들과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에서는 2018년 폭염대응 종합대책 수립, 합동 T/F팀 운영, 파라솔 그늘막을 설치, 폭염마을 전담제운영, 폭염 피해예방 홍보, 가뭄극복 3대 운동(저수, 절수, 용수) 홍보, 수리시설 점검 등 폭염 및 가뭄 극복을 위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