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소년문화의집, ‘119소방안전체험캠프’ 진행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소송 청소년들이 119소방안전캠프에 참가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소송 청소년들이 119소방안전캠프에 참가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영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8월 9일(목)-10일(금) 1박2일 동안 음성소방서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119소방안전체험캠프”를 진행하였다.

“119소방안전체험캠프”는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와 안전수칙에 관한 내용을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을 가진 캠프로 음성소방서와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이 연계하여 진천군청소년수련원에서 1박 2일 동안 진행되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영환 관장은 “청소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일어나는 안전사고나 재난상황 등에 대해 알아보고, 대처 및 예방방법을 체험을 통해 생각하고, 직접 깨달을 수 있는 꼭 필요한 캠프를 음성소방서와 함께 진행하여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자기주도, 교과학습,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70-4171-1073)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