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 식품 꾸러미 전달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생활물품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생활물품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장섭, 이양희) 위원들은 지난 7일 독거노인 등 저소득 45가구에게 김치와 즉석요리 식품 등이 담긴 식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식품 꾸러미 지원사업은 식사준비가 어려운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저소득가구에게 즉석요리 식품(국, 찌개), 밑반찬, 간식 등이 담긴 꾸러미 가방을 전달하는 것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방문하여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김장섭 음성읍장은 “명절을 앞에 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찾아 보살피는 따뜻한 복지 실천을 위해 적극 앞장 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양희 민간위원장도 “주민 모두가 행복한 더 좋은 음성읍을 만들기 위해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가정의 안부확인을 위하여 장애인 등 저소득 10가구에게 위원들이 직접 반찬을 배달하고 있으며, 이외에 주거환경개선 사업, 병원동행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