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충북지역아동센터 축구대회 성료

제2회 충북지역아동센터 축구대회 시상식 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2회 충북지역아동센터 축구대회 시상식 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 지역 아동들이 축구로 건강과 꿈을 이뤘다.

제2회 충북지역아동센터 축구대회가 개최됐다.

지난 9월 8일(토) 대소생활체육공원에서는 대소유소년축구단(단장 김진현 목사)과 부윤지역아동센터(시설장 김진현 목사)이 주최한 제2회 충청북도 지역아동센터 축구대회가 열렸다.

지역아동센터 충북지원단이 지원하고, 삼성꿈장학재단, 전지협 충북지부, 충청북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충북 각 시.군에서 고학년 8개 팀, 저학년 4개 팀이 출전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대소유소년축구단.부윤지역아동센터 대표인 김진현 목사(삼정성결교회)는 “쾌청한 날씨 가운데 두 번째 충북지역아동센터 축구대회를 갖게돼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참여해주신 지역아동센터 관계자와 어린이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참가한 지역아동센터 내 어린이들이 축구를 하면서 건강해지고, 더불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는 고학년부는 8인제로 하되, 6학년 3, 5학년 3, 4학년은 2명이 의무적으로 출전해야 하며, 저학년부 6인제로 3학년 3, 2학년 2, 1학년 1명이 역시 의무적으로 출전해야 하는 규칙 아래 진행됐다.

한편 이번 대회 개최를 비롯해 지난해엔 전국유소년축구대회를 개최했던 대소유소년축구단은 충북 지역 최초의 비영리법인 유소년축구단으로서, 축구를 통해 지역 아동들에게 건강한 신체를 단련하고, 협동심을 비롯해 인성교육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