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4일-9월 17일, 총 5회 실시

어린이급식센터가 부모 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급식센터가 부모 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유광원 한국교통대 교수, 이하 ‘어린이급식센터’.)는 관내 회원 어린이급식소 부모를 대상으로 ‘2018년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은 부모에게 어린이집에서 제공하는 어린이 급식 수준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 및 필요성 홍보와 부모의 어린이 급식에 대한 신뢰 형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소개를 시작으로 부모가 참관한 가운데 어린이 채소 섭취 권장 및 당류 섭취 줄이기 영양교육, 어린이 급식소 위생·영양관리 지도 및 조리원 교육순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 적정 배식량 및 가정에서 지켜야할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부모가 직접 아이들 배식지도에 참여하게 하여 가정연계 식습관 지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교구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 해 주셔서 좋았고, 급식 배식 시 연령별에 맞는 적정 양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 감사하다”고 전했다.

유광원 센터장은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집과 부모간의 신뢰 형성은 물론, 센터와 부모간의 연계성도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매년 센터에서는 부모가 알아야 할 영양·위생 주제의 집합교육이 계획되어 있으니 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