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 기관·단체가 손잡고 복지자원 발굴 캠페인 추진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인삼축제장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인삼축제장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순갑, 박준혁)는 제6회 음성인삼축제기간인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복지사각지대 및 복지자원 발굴을 위해 ‘우리 동네 한바퀴’ 복지자원 발굴 캠페인과 재능기부자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손잡고 주민 스스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자리로, 지역 내 숨겨진 소외계층 및 복지 자원을 발굴하여 주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 아래 추진됐다.

권순갑 금왕읍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 스스로 이웃을 돕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내 옆집에 사는 이웃에게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년에 이어 2년째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복지상담 창구가 마련되어 있어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제보할 수 있으며, 지역 주민을 위해 재능 기부를 희망하는 사람은 재능기부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취약계층에게는 수요자별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공적급여 신청 및 민간 자원의 적시 연계를 통한 맞춤형 통합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발굴된 인적ㆍ물적 자원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재능기부자 사진전은 10월 15일부터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로비에서 연중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