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음상군 경제과 직원들이 전통시장활성화 부문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상군 경제과 직원들이 전통시장활성화 부문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10월 12일 군산 새만금센터에서 열린 ‘2018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최로 올해 15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 축제로, 상인 및 관계자들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관 및 시장을 대상으로 시상식과 함께 우수제품 판매전을 개최하고 있다.

음성군은 최근 5년간 음성시장 고객지원센터 및 대소시장 고객지원센터 신축, 삼성시장 공연장 조성 등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과 삼성시장 주차장, 대소시장 주차장 조성사업 등 주차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으며, 무극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음성시장 공동마케팅행사, 음성시장 및 삼성시장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 행사 개최 등 경영현대화사업 추진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음성군에서는 작년부터 전통시장에 대한 실태조사와 다각적인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통시장 화재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화재감지 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하여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우리 군 5개 전통시장에는 440여개의 점포와 420여개의 노점이 있고, 1,000여명의 상인이 종사하며 음성군 지역경제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다” 며, “이번 시상을 계기로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 실현을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