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전문프로그램’ 실시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들이 잡월드에거 직업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들이 잡월드에거 직업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0월 6일(토) 주말전문프로그램으로 ‘그린나래 진로기차 한국잡월드 체험’을 진행하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이날 주말전문프로그램으로 경기도 성남에 위치하고 있는 고용노동부산하기관 한국잡월드를 방문하여 54개 직종, 41개 체험실을 돌아보고 자신이 원하는 체험실을 선택하여 놀이형 직업체험을 하였으며, 직업 세계관의 4개 존을 관람하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는 청소년들이 미래를 적극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미래직업, 미래기술, 미래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경수 관장은“그린나래 진로기차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주말전문체험 및 금번 한국잡월드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업을 배우고 다양한 직업체험으로 자신의 재능과 직업에 대한 흥미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자기주도, 교과학습,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70-4162-6831)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