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맞춤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위한 주민 의견 수렴 자리 마련

10월 15일 음성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3시에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음성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조병옥 음성군수, 음성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및 읍면 협의체 위원, 사회복지 종사자,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2019~2022년 음성군 지역사회 특성에 맞는 음성군 중점추진사업과 세부추진방안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다 함께 잘사는 행복한 음성’을 목표로 행복한 삶 구현하는 커뮤니티 케어 체계구축, 문화·여가 복지 인프라 강화, 주민 체감형 환경 보건·복지구현, 사회적 약자 생계 안전 서비스 확대, 의료복지증진 통한 건강 격차 해소의 5대 전략목표와 21개의 세부사업을 수립하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사람이 소중한 평생 복지를 실천하는 군정 방침과 맞물려 상생하는 알찬 계획이 수립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한 후 20일 이상의 공고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를 거쳐 확정하여 지방의회 보고 후 충청북도와 보건복지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