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과정, 장소 다변화로 호응 높아

음성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민정보화 교육이 인기를 끌고 있다.

주민정보화 교육은 정보화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연중, 무상으로 음성군청 후관 3층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소면 행정복지센터 3층 정보화 교육장에서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은 컴퓨터 기초, 한글2010, 파워포인트, 엑셀, 이미지 편집, 동영상 제작 등 기초 소양부터 활용과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주민의 참여와 호응이 높다.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하루 2시간, 주 5회, 한 달 과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10월부터는 대소면 행정복지센터에서도 교육을 들을 수 있게 되어 교육장까지 거리가 멀어 참여하지 못했던 대소면 인근 주민들도 정보화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한 주민은 “수강생 눈높이에 맞춰 컴퓨터를 이해할 수 있게 수업을 진행해 늘 즐겁게 수업을 듣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중기 자치행정과장은 “주민들의 정보 활용 능력을 높여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과 교육시간을 다양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내년에는 야간 과정도 개설할 계획으로 주간 교육을 들을 수 없었던 직장인, 학생 등에 많은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원하거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자치행정과 전산팀(☎ 043-871-32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