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무극초 어린이들이 소프트웨어 체험을 하고 있다.
무극초 어린이들이 소프트웨어 체험을 하고 있다.

금왕 무극초등학교(교장 한백순)는 11월 7일(수) 국립중앙과학관으로 “소프트웨어(SW) 체험학습” 다녀왔다.

무극초에서는 학생들이 소프트웨어(SW)교육 현장 체험을 통한 소프트웨어 활용과 미래의 변화에 대해 이해하고, 소프트웨어(SW)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6학년 학생 62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체험 학습을 실시하였다.

체험학습에서 무극초등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VR기기 체험, 전기쇼, 레이저쇼, 드론쇼 관람, 드론 조정 체험 등을 통해 미래사회 기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경험을 하였다.

한백순 교장은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활용과 미래의 변화에 대한 이해하고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며, “2018년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로서 소프트웨어 교육과정과 소프트웨어교육 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힘을 기울여 학생들의 컴퓨팅사고력 함양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무극초는 2018년 소프트웨어(SW) 교육 선도 학교로 지정되어 SW교육을 위한 학교의 인적․물적 환경 조성하고,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을 편성․운영하고 있으며, 컴퓨팅사고력 신장을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