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라이온스클럽 이웃돕기 성금도 쾌척

김진석 라이온스부총재와 남풍우 음성라이온스 회장이 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을 음성군에 전달하며 조병옥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진석 라이온스부총재와 남풍우 음성라이온스 회장이 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을 음성군에 전달하며 조병옥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라이온스클럽(회장 남풍우)은 11월 10일 음성체육관에서 개최된 국제라이온스협회 충북지구 안형모 총재 공식 방문과 6지역(음성군) 합동 월례회를 기념하여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쾌척했다.

음성 라이온스클럽 남풍우 회장은 “좋은 날에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참된 봉사를 실천하는 단체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라이온스 클럽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음성 라이온스클럽 소속 김진석 충북지구 6지역 부총재가 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진석 충북지구 6지역 부총재는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주는 회원들께 감사함을 전하며, 장학금은 음성군을 이끌어 갈 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해 쓰였으면 좋겠다”고 기탁의 뜻을 밝혔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남다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라이온스 클럽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역을 위해 기탁해 주신 이웃사랑 성금과 장학금은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음성 라이온스클럽은 4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인복지관 급식, 요양원 돌봄, 자연 정화활동, 사랑의 집수리, 사랑의 연탄 나눔 성금 모금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음성군은 기탁 받은 성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 기탁 처리하여 관내 저소득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음성장학회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으로 적립해 장학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