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면 700포기, 감곡면 3,000포기 김치 담가 이웃에 전달

원남면 남여새마을회원들이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남면 남여새마을회원들이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원들의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원남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안주혁, 유복순)는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원남면사무소 앞 광장에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장이 직접 700여 포기의 배추를 구입하여 12일에는 배추를 절이고 13일에는 양념 버무리기를 진행했으며, 각 마을 이장 및 사회단체장들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행사로 만든 김치는 관내 경로당과 소외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안주혁, 유복순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각 마을 새마을지도자 및 새마을부녀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김장김치가 우리 주변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이에 안현기 원남면장도 “따뜻한 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 및 소외계층을 위한 많은 활동을 부탁드린다”는 당부의 말과 함께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원남면 새마을지도자남녀협의회는 매년 사랑의 김장 김치로 훈훈한 온정과 사랑을 나누는 행사를 개최하여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달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감곡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원상문, 조명자)에서도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오향리 일원과 면청사 광장에서 회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했다.

11일에는 지난 8월 협의회장의 밭에 심었던 배추 3,000포기를 수확했으며 12일부터 13일에는 수확한 배추로 김치를 담가 관내 불우한 이웃에게 전달했다.

원상문, 조명자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를 위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무사히 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영관 감곡면장도 “불우한 이웃을 돕기 위한 행사에 참여하여 주신 새마을회원들과 주민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이번 행사로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지역사회가 화합하고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후로도 지역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많은 활동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이 수고해달라는 당부의 말과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