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등 9개 단체 업무협약식 체결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단체 관계자들이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단체 관계자들이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내 장애인 기관·단체는 13일 음성군장애인복지관 2층 회의실에서 음성군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음성군장애인연합회(회장 남명우), (사)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음성군지회(지회장 남명우), (사)충북지체장애인협회 음성군지회(지회장 윤혜진), (사)충북교통장애인협회 충북지부 음성군지회(지회장 김용국), 음성군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센터장 김용태),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석덕순),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음성군지회(지회장 석덕순), 음성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정미정),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호욱) 등이 참석했다.

이 협약에 따라 음성지역 장애인 복지 기관·단체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음성군 내 장애인복지 및 장애인가족의 복지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한 협약식에 참석한 장애인 기관·단체 대표들은 발대식 및 상·하반기 간담회를 추진하여 지속적으로 상호협력하며 음성군 내 장애인복지의 질을 향상시키고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