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맹동면에서 500kg 전달

맹동주민자치위가 맹동면에 쌀을 전달하며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맹동주민자치위가 맹동면에 쌀을 전달하며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맹동주민자치위가 1년 동안 정성 들여 재배한 사랑의 쌀로 소외된 이웃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맹동면(면장 남원식)은 11월 21일 맹동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태선)가 맹동면 지역 내 50여 가구의 소외계층에 사랑의 쌀 10kg씩, 총 500kg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쌀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난 5월 21일 맹동면 쌍정리 일원에서 모내기 행사를 진행한 후, 수확한 쌀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위해 전달했다.

이날 행사를 마련한 김태선 주민자치위원장은 “겨울철을 맞아 가뜩이나 스산한 소외 계층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어루만져줄 수 있어 기쁘다”며, “그동안 해오던 사랑의 고구마 나눔 사업을 넘어 이번에 전달한 사랑의 쌀이 지역 소외계층과의 연대의 끈을 더 단단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원식 맹동면장도 “행정기관에서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곳의 소외계층에게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사랑의 손길을 내밀어줘 마음으로 깊이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의 헌신적인 봉사정신이 더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가능한 행정적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맹동주민자치위는 해마다 사랑의 고구마를 생산해 마을 경로당 어르신들의 간식을 책임져 오고 있으며, 올해는 사랑의 쌀로 소외된 계층에게 마음의 양식을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주민자치 본연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