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2014년부터 학업복귀 도와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김은진 (여.40)학습 멘토.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김은진 (여.40)학습 멘토.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김은진 (여.40)학습 멘토가 우수청소년지도자로 선정돼 충북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김은진 학습 멘토는 매년 학교를 떠나는 청소년들의 학업적 열의를 북돋우기위해 수년간에 걸쳐 검정고시과목을 지도해왔다.

충북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1월21일 청주의료원 문화센터에서 개최한 “2018 충북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보고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김은진 학습멘토가 학교밖청소년들을 지도해온 공로와 1388청소년 지원단원으로서 위기청소년들을 발견구조하는데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게 됐다.

김은진 학습멘토는 지난 2014년 2월부터 현재까지 주 1회씩 음성군 학교밖청소년들의 과학과목 학습멘토로 활동하면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학습할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오는 것은 물론 청소년들이 안정적으로 학업복귀하는데도 심혈을 기울여 왔다.

김은진 학습멘토는 “우리고장의 청소년들은 우리고장을 이끌어갈 미래의 주역이기 때문에 소중한 인재로 관심을 기울여할 필요가 있다는 신념으로 학습멘토와 1388청소년지원단으로 활동해온 것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돼 송구스럽다”며 “학교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과목을 합격하여 대학진학도 하고 취업자격을 획득하여 사회에 진출하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가슴 뿌듯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