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첨단소재 봉사단 재가장애인과 온천.문화체험 나들이 진행

재가 장애인들이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재가 장애인들이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호욱)에서는 지난 12월 7일(금)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주) 음성사업장 봉사단과 개인 자원봉사자와 함께 재가 장애인 30명을 모시고 온천 및 문화체험 나들이를 진행하였다.

급작스레 한파가 찾아오던 날 따듯한 온천욕을 하기 위해 충주시 수안보면에 위치하고 있는 한화리조트 온천을 방문하여, 추위에 꽁꽁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신체적인 어려움과 경제적인 문제로 외출의 기회가 적었던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들의 소외감을 감소시키고 정서적 지지를 위해 진행하였고, 무료한 일상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괴산한지체험박물관을 방문하여 관람하고 한지로 팔각괘를 만들어보며 집중할 수 있는 문화체험의 기회도 가졌다. 이번 온천 나들이는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주) 음성사업장 봉사단과 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안전사고 없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었다.

온천 및 문화체험 나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매섭게 바람이 부는날 따듯한 온천욕에 몸을 담그고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까지 따듯해지는 시간이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런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따뜻한 사랑의 정을 함께 나누실 지역주민과 지역사회 기업체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궁금하신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 ☎043-883-2900(www.ecbr.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