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사랑의 성금 기탁

음성읍새마을회원들이 음성읍에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고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읍새마을회원들이 음성읍에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고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음성읍에서는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단체들의 이웃돕기 사랑의 성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음성읍이장협의회(회장 곽태규)는 12월 20일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백만 원을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양희)에 기탁했다.

곽태규 이장협의회장은 “이번 사랑의 나눔이 지역 이웃에게 작은 위안과 따뜻한 사랑이 되길 바란다”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음성읍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권오선, 정혜옥)도 같은 날 성금 1백만원을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양희)에 기탁했다.

권오선, 정혜옥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장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더 많은 후원금을 드리지 못한 것에 죄송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나눔 문화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장섭 음성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뜻 후원금을 기탁해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며, 경제적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모아진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음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비로 지정 기탁할 예정이며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모아진 성금으로 긴급지원 등의 사업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