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극초 노인복지관 소속 어르신 명예 졸업식 가져

노인복지관 소속 어르신들이 무극초에서 명예졸업식을 갖고 무극초 교장과 노인복지관장이 졸업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인복지관 소속 어르신들이 무극초에서 명예졸업식을 갖고 무극초 교장과 노인복지관장이 졸업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무극초등학교(교장 한백순)와 연계하여 1월 31일(목) 무극초등학교 강당에서 ‘어르신 명예 졸업식’을 진행했다.

이번 명예 졸업식에는 음성군노인복지관에서 운영 중인 문해학교 3개 교실 30명의 어르신 중 3년 이상 문해 교육에 정진한 모범적인 3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극초 한백순 교장이 직접 졸업자에게 소정의 선물과 졸업장을 수여하고, 노년의 배움에 대한 존경의 인사를 드렸다.

특히 이번 명예졸업식은 (사)행복나눔복지회(이사장 신현주)에서도 졸업 어르신들에게 제 1회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여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여 축하의 의미를 더 하였다.

임종훈 음성군노인복지관 관장은 “나이를 잊고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그 동안 공부해 오신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졸업은 끝이 아닌 새로운 출발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배움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노인복지관과 무극초등학교의 인연은 2012년도부터 다양한 학교 활동(입학, 졸업, 학교활동)을 통하여 이어져 왔으며, 올해로 약 8년간 문해학교 명예 졸업식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