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까지 귀농 귀촌인 대상 30명 접수

음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만동)에서는 농촌을 삶의 터전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귀농 귀촌인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은 음성군 내에 전입한 지 5년 이내의 귀농 귀촌인으로 모집 인원은 30명이다.

이번 교육은 귀농 초기 농촌생활 적응과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영농기초기술 교육을 통한 안정적인 생활기반 조성을 돕기 위해 진행된다.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은 이론 중심으로 진행되며, 4월 24일부터 4월 26일까지 3일간은 실습, 견학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귀농 귀촌 생활에 도움을 줄 귀농인 선배와의 대화, 농촌 문화 적응 교육, 작물재배 기초 이론, 친환경 농업 기술, 선도 농가 체험 등 신규농업인에게 필요한 영농기술과 농촌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는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2월 28일까지이며,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rootbiz@korea.kr)로 접수하거나 음성군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팀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과 인력육성팀(☎ 043-871-2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