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2천만 원, 1개 단체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

음성군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여성친화 및 가족친화 조성을 위한 2019년 음성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지원예산은 2,000만원으로 1개 단체(법인)에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단 동일·유사한 사업으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대상 사업으로는 양성평등 실현 외에도 출산·양육 및 가족친화 사회환경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취약계층 여성과 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 등이다.

공고일 기준으로 현재 음성군 소재 비영리단체·비영리법인이면 신청 가능하며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2월 21일부터 27일까지 군청 사회복지과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사업의 적정성 등을 고려해 음성군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과 금액을 3월 중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박제욱 사회복지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만큼 다양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실질적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는 사업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를 계기로 음성군 양성평등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여성발전을 위한 정책사업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www.eumseong.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사회복지과(☎ 043-871-33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