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임원선거 실시

음성새마을금고 최호철 신임 이사장.
음성새마을금고 최호철 신임 이사장.

음성 음성새마을금고 이사장에 최호철(56) 후보가 당선됐다.

23일 음성새마을금고는 임원선거를 실시한 가운데 이사장 투표결과 전체 유효 투표수 1714표(무효 8표) 가운데 최호철 후보가 967표(56.4%)를 얻어 456표(26.6%)를 획득한 권순갑 후보를 누르고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또한 최병오 후보가 144표(8.4%), 유한식 후보가 139표(8.1%)를 얻는데 그쳤다.

최호철 신임 이사장은 “젊은 패기와 자신감으로 최고가 되기위한 최선의 노력으로 젊은 이사장, 일하는 이사장, 희생 봉사하는 이사장 역할을 충실히해서 음성군 관내 5개 새마을금고 중 으뜸금고를 만들어 자산 1000억 금고를 만들겠다”고 강한 포부의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를 위해 최 이사장은 “▲급여를 바라고 하는 이사장, 결재만 하는 이사장, 이사장외에 다른 직업을 가진 이사장은 되지않겠다 ▲역대 이사장님들께서 잘해오셨던 일은 더 발전시키고 다소 아쉬웠던 부분은 수정 보완해서 다시는 되풀이 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 ▲무엇보다도 지역의 서민금융기관으로 어려운 이웃과 희노애락을 함께하는 아름답고 정겨운 금고를 반드시 만들겠다 ▲원남산단에 음성금고 분점을 설치하겠다 ▲이사장은 상머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11년간 음성새마을금고에 근무한 최호철 이사장은 음성새마을금고 감사, 음성군배구협회장, 새마을지도자 음성읍협의회장, 음성읍 지역개발회 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수봉초 총동문회부회장을 맡으며 지역의 다양한 봉사에 앞장서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