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250만원 품질인증 지원 참여업체 3월 25일까지 모집

음성군은 지역 내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인증획득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인증획득 분야는 시스템 인증(ISO 9001, ISO 14001, ISO 22000, TS 16949, HACCP), 혁신형 인증(MAIN-BIZ, INNO-BIZ, 벤처기업), KFI(소방인증) 등 3개 분야 9개 항목이다.

기술인증을 보유하게 되면 금융지원 우대, 각종 정부 지원사업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인증에 따른 파급효과가 크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3월 7일 공고일 기준 음성군 내 공장등록 및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중소 제조업체이다.

지원금은 총 신규 인증획득 비용의 70%, 최대 2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군은 자체획득이 어려운 소기업과 창업기업을 우선 지원해 기업경영 안정을 도울 방침이다.

지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지역경제>기업지원 게시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3월 25일까지 신청서를 음성군청 기업지원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신청 관련 문의는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043-871-3623)으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중소기업 품질시스템 제고를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영향력이 큰 만큼 지역 내 중소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인증획득 지원사업 시책을 추진하게 됐다”며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에서 기업하기 좋은 음성군 위상에 걸맞은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