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12단체 회장단 참여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원들이 여성의 날 홍보활동을 실시하며, 소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원들이 여성의 날 홍보활동을 실시하며, 소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협의회장 강희진) 소속 12단체 회장단이 8일 음성 소녀상과

음성읍 시가지 일원에서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이를 음성군 여성들에게 홍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원들은 남성을 의미하는 파랑색과 여성을 의미하는 붉은색의 혼합색인 보라색 스카프와 ‘3월 8일은 여성의 날’이라는 문구를 새겨 어깨띠를 하고, 장미꽃 100송이를 여성들에게 나누어 주며 ‘여성의 날’ 의미를 되새겨 주었다.

이날 장미꽃을 받은 한 여성은 “여성의 날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여성의 날 의미를 알게 해주어 고맙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 강희진 회장은 “1908년 3월 8일 미국의 1만 5천여 여성노동자들은 빵과 장미를 달라고 외쳤는데, 빵은 생존권을 의미하고,장미는 참정권을 의미하며, 이날은 ‘세계여성의 날’ 상징이 되었다”고 설명하며, “우리나라도 2018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있고, 현재도 여전히 우리 여성들은 차별철폐와 성평등을 위해 싸우고 있는데, 앞으로 여성의 지위 향상에 많은 관심 갖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