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초, 행복 안전 등굣길 학교폭력 멈춰!

동성초에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동성초에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혁신도시에 소재한 동성초등학교(교장 이혜숙)는 2019년 3월 27일 교직원과 학생이 모여 생명존중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 홍보물을 나누어주고 ‘폭력 NO! 사랑 YES!', '말 한마디 조심해서 친구 영원하자’ 등의 피켓을 들고 학교폭력 근절을 외쳤다.

동성초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어린이 보호구역 제한 속도 지키기, 학교주변 불법 주정차 금지, 안전하게 횡단보고 건너기 등의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고,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행복하고 안전한 배움터 동성을 만들기 위해 학교폭력예방 관련 구호를 힘차게 외치며 등교하는 친구들과 함께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려는 마음을 다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도, 지켜보는 학생도 학교폭력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한다.

캠페인에 참석한 6학년의 한 학생은 “즐거운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친구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며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위해 나부터 모범을 보이겠다”고 말하였다.

동성초 이혜숙 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등·하굣길을 위한 교통안전에 대해 각성하고 실천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또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다함께 다짐하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