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목과 화합도모,상호정보 교류

음성군 보육시설 종사자와 교사들의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제2회 음성군 어린이집.놀이방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8월9일 음성 실내체육관에서 가졌다.
음성군 보육시설 종사자와 교사들의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제2회 음성군 어린이집.놀이방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8월9일 음성 실내체육관에서 가졌다.
음성군 보육시설 종사자와 교사들의 화합과 우의를 결속하기 위해 한국보육시설연합회 음성군지회(회장 박성희)주관으로 제 2회 음성군 어린이집, 놀이방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8월9일 음성 실내체육관에서 정우택 국회의원, 김종록 부군수, 유주열 충북도의회 의장, 이준구 군의장, 조봉래 음성교육장, 이기동 도의원 등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보육시설 41개소에서 종사하는 어린이집 교사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가졌다.

이날 우수보육교사로 대소어린이집 김진영, 감곡어린이집 김영화, 임마누엘어린이집 안윤자, 에스더 어린이집 장미경, 무지개어린이집 지향미, 흰돌어린이집 조미행, 개구쟁이어린이집 송미선, 또래놀이방 배은희 교사 등이 음성군수상을 받았다.

이날 체육대회에서 흥겨운 레크레이션 스포츠로 몸을 푼 후 낙하산 달리기, 지네발 경주, 탱크몰기, 에드벌룬 굴리기, 항공모함, 풍선축구, 붕붕 꼬마자동차, 쌀자루가 무거워 경주 등 다채로운 이색적인 경기로 즐거운 한마당 잔치로 펼쳐졌다.

한국보육시설연합회 음성군지회는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사랑 나눔의 날을 정해 보육원간 친목도모와 보육정보교환 등 상호화합과 우정 등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중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

특히 이들 보육시설과 교사들은 음성군 관내 403명의 생활보호 대상자와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에게 사랑과 앞서가는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데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보육시설연합회 음성군지회 박성희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한마음이 되어 결연한 의지를 갖고 이사회의 등불이 되는 소명의식을 더욱더 다져 주기를 바란다”며 “음성군 보육인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서 보육에 더욱더 전진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