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2019년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위센터 상담주간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 모습.
위센터 상담주간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 모습.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순) Wee센터는 지난 3일(수) 『2019년 신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해 관내 대소중학교를 방문, 전교생을 대상으로 ‘우정이 팡팡팡!!’을 진행하였다.

학교폭력 예방을 목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음성Wee센터의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우정서약서를 작성하고 평소에 친구들에게 하지 못했던 고마움을 표현하는 등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입학하고 아직 서먹서먹했는데 친구들이랑 같이 팝콘도 먹고, 사진도 찍으면서 더 친해진 것 같아요. 앞으로 계속 사이좋게 지낼게요!!”라고 다짐했다.

상담주간 운영은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부적응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음성Wee센터는 3월 26일 무극중을 시작으로 용천초, 감곡초, 매괴여중, 매괴고에서 학교폭력ㆍ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및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였다.

음성교육지원청 신정안 행복교육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 및 지역사회 전문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관내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심리ㆍ정서적 서비스를 지원하고 학생의 안전 및 보호기능을 강화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