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청룡초에서 한국교통대 유아특수교육과와 연계해

청룡초 다목적실에서 찾아가는 장애인식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청룡초 다목적실에서 찾아가는 장애인식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순)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보편적 인권존중 및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학교로 찾아가는 장애인식 개선교육」을 4월 4일(목) 삼성 청룡초등학교(교장 박명금)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교통대학교 유아특수교육학과와 연계하여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차이’와 ‘다름’을 인정하는 것을 강조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 긍정적 태도를 길러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고자 다양한 시청각교육 및 4가지 장애영역을 직접체험 해 봄으로써 장애인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게 하였다.

장애인복지법 개정으로 각 급 학교의 장 및 공공단체의 장은 소속 직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건복지부장관에게 제출하여야 하지만 특수학급 미설치교에서는 형식적으로 진행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것을 안 한국교통대학교 유아특수교육학과 학생들은 장래의 꿈인 교사로서 통합교육의 장을 만들고자「학교로 찾아가는 장애인식 개선교육」을 실시한다고 하였다.

행사 관계자는 “학생들이 오늘 수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장애 인식개선의 발돋움이 되고 진정한 사회통합이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