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골프용품 브랜드 ㈜볼빅(회장 문경안)이 국내외 매출증대 및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그동안 최대 숙원사업이었던 제2공장의 준공식을 가졌다.

볼빅은 13일 충북 음성군 대소면 대금로 일대 제1공장에 이어 지난해 8월 부지를 매입한 이후 지난 9개월 동안 총 부지면적 약 1만4876㎡ 규모에 120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가동〮나동)의 신축을 완료하고 전세계 골프용품 시장에서의 ‘Top3 골프볼 전문회사’로 도약할 채비를 마쳤다.

이날 제2공장 준공식은 볼빅 문경안 회장을 비롯해 충북지역 주요 관공서 요인과 일본, 인도 해외바이어 등 국내외 귀빈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문경안 회장은 인사말에서 “10년 전 볼빅의 대표이사로 취임하면서 항상 꿈꿔왔던 1차적인 목표가 오늘 드디어 현실이 됐다”며 “제2공장의 준공은 앞으로 볼빅의 새로운 도전과 미래에 대한 새 이정표가 되는 날”이라고 밝혔다.

문 회장은 이어 “이제 볼빅은 300만 더즌의 생산 설비 구축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연간 400만 더즌 규모의 생산 규모를 확보하는 것이 또 다른 목표이고, 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10%를 달성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볼빅은 1991년 충북 음성군 대소면에 연생산 60만 더즌의 생산능력을 갖춘 제1공장을 준공한 이래로, 2009년 컬러볼 시장의 창출을 위해 연생산 150만 더즌으로 생산규모를 증설했다. 이를 통해 국내 자체 공장 보유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2009년 인수 당시 30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을 지난해 470억원으로 15배 가량 끌어올리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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