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문화 정착 위해

음성여중 교사와 학생들이 친구 사랑의 날을 맞아 삼겹살을 구워 먹고 있다.
음성여중 교사와 학생들이 친구 사랑의 날을 맞아 삼겹살을 구워 먹고 있다.

음성여자중학교(교장 한남수)는 5월 15일 ‘친구 사랑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의 소중함을 느끼고 더 나아가 행복한 학교 문화 정착에 일조하였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는 먼저 교사가 교문 앞에서 따뜻한 웃음과 하이파브로 학생을 맞이하며 시작되었다.

이어 학생들은 등교 시 학생자치회가 주최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과 흡연예방캠페인에 참여하였고 ‘情’을 상징하는 초코과자를 주고 받으며 즐거운 마음으로 교실에 들어갈 수 있었다.

이후 최석훈 마술사와 함께하는 인문학 강연을 들으며 오전 일과를 마무리 했다. 이를 통해 친구 간에 존중과 배려심을 고취하고,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느끼게 되었다.

오후 일과는 ‘삼겹살 보다 두터운 우정을 위한 행복한 삼겹살 파티’를 열었다.

전교생이 학급별로 삼삼오오 모여 친구 및 선생님들과 함께 삼겹살을 구워 먹으며 아름다운 사제관계를 조성하였다.

음성여중 학생회장은 “친구의 날 이루어지는 ‘행복한 삼겹살 파티’는 우리 학교만의 자랑으로 1년 중 가장 기다려지는 날입니다. 담임 선생님 그리고 친구들과 삼겹살을 구워먹으며 웃다보면 마치 우리가 한 가족처럼 느껴집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음성여중은 훈훈하고 따스한 가족과 같은 분위기로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모든 교육 가족이 만족하는 최고의 배움터로 자리매김하였다.

▲음성여중 학생.교사들이 '친구 사랑의 날' 행사를 맞아 정문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여중 학생.교사들이 '친구 사랑의 날' 행사를 맞아 정문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