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국립낙동강생묽솬 생물학 박사 초청

부윤초 어린이들이 생물학 박사와 함께하는 생물자연교실에 참여해 현미경으로 관찰하고 있다.
부윤초 어린이들이 생물학 박사와 함께하는 생물자연교실에 참여해 현미경으로 관찰하고 있다.

대소 부윤초등학교(교장 배광일)는 5월 22일(수)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학 박사 초청 ‘찾아가는 박사님-생물자원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박사님-생물자원교실’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생물학 박사님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과 생물자원연구를 체험해보는 방문형 교육과정이다.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뱀과 개구리가 사는 세상’과 ‘현미경보는 생물학자’등의 주제와 관련하여 다양한 생물자원 및 전시물 체험으로 과학적 흥미와 생태‧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부윤초는 충청북도 산림청의 교육기부를 활용한 찾아가는 자연 체험교실 및 학교숲을 활용한 교육과정 재구성 운영 등 평소에도 다양한 생태‧환경 및 생물자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이번 찾아가는 박사님 교육이 더욱 의미 있다고 할 수 있다.

부윤초 배광일 교장은“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의 생태‧환경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우리 아이들이 환경을 아끼고 사랑하는 Green-래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