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보건소, 6월 3일부터 야간 건강걷기 프로그램 운영

음성군보건소(소장 이순옥)에서는 6월 3일부터 9월 27일까지 17주 동안 설성공원과 음성천 일원에서 오후 8시에 시작되는 야간건강걷기 ‘다 함께 걷자! 음성천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야간 건강걷기 프로그램 ‘다 함께 걷자! 음성천 한 바퀴’는 낮이 길어져 활동 시간이 많아지는 긴 밤에 걷기를 통한 운동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초체력 및 혈관 건강을 높여 비만은 물론 고혈압, 당뇨병 등의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올해 3회째인 ‘다 같이 걷자! 음성천 한 바퀴’는 전문 강사로부터 바른 걷기 자세, 바른 걷기 방법을 배워 익히고 실천함으로써 잘못된 자세 교정을 통한 제2의 심장인 허벅지, 종아리 근육과 수명을 좌우하는 엉덩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 효과와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기능 향상, 심신 안정의 정신적인 안정감까지 다양하고 긍정적인 건강 걷기의 효과 경험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걷기 운동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나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보건소 건강증진팀(☎ 043-871-21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옥 보건소장은 “내 고장 음성천을 따라 걷는 한여름 밤의 건강걷기를 통해 건강함은 물론 별빛만큼 가득한 행복감도 선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