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 음성공장, 1일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주)놀부 음성공장 직원들이 재가 장애인 가정에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놀부 음성공장 직원들이 재가 장애인 가정에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에서는 주거환경이 열악함에도 불구하고 장애로 인해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가정에 2019년 6월 1일(토) ㈜놀부 음성공장(부장 추민호)직원들과 함께 “2019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주)놀부음성공장(부장 추민호)은 지역 내 사각지대에 노출되어있는 장애인을 중심으로 상반기에는 주거환경개선사업과 하반기에는 사랑의 온기 나눔을 매년 실천해오고 있다.

풀잎에 맺힌 이슬이 다 마르기 전인 이른 아침, 재가 장애인인 A씨 가정으로 놀부 음성공장 직원들이 모였다.

그리고 라면 1상자, 쌀 10kg 2포대, 빵 등을 전달하며 건강하게 지내시라는 메시지를 전하였다.

A(74세)씨는 독거 고령 장애인으로 지내면서 고장나거나 유통기한 등이 지난 물품을 정리하지 못한 상황이었다. 최근에는 폐렴 증상과 장애 등으로 청소 및 정리정돈 등 전반적인 가사활동에 어려움이 찾아왔고 이로 인한 위생과 건강이 염려되기까지 했다.

A씨는 따뜻한 커피를 내어오며 “고마워요, 집이 많이 깔끔해졌어요”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이번에 봉사를 한 (주)놀부음성공장은 한식프렌차이즈 최초 CK(Central Kitchen)로 ㈜놀부 브랜드별 식자재를 개발, 생산, 처리해 신선한 상태로 공급하는 ‘기지’역할을 하는 곳이다.

㈜놀부 음성공장의 추민호 부장은 “지역사회에서 복지 사각지대 등 어려운 환경에 놓인 재가 장애인 가정에 관심을 가지겠다”고 하였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도 “놀부 음성공장 직원들이 정기적으로 봉사와 후원으로 힘써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2019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관심 있으신 분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사례지원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