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HAPPY - U & I 소이 캠프 실시

소이초 캠프사진 모습.
소이초 캠프사진 모습.

소이초등학교(교장 임영택)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학교교육공동체 활동으로『2019. HAPPY - U & I 소이 캠프』를 21일(금)과 22일(토), 1박2일로 실시하였다.

“함께 가는 길, 같이 가는 우리”라는 주제로 「우리는 하나, 공동체 활동, 교육주체토론회, 가족화합한마당, 캠프파이어」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2019. HAPPY - U & I 소이 캠프』는 지난해까지 열렸던 캠프와 달리 어린이들이 직접 학교 운동장에 텐트를 치고 요리계획도 세워 저녁을 만들어 먹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동체 활동과 식사 준비에는 어린이들과 학부모님이 캠프 준비위원회를 꾸려 기획, 준비, 진행까지 캠프 준비와 운영 전 과정에 함께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을 거쳐 학교 교육공동체의 소통문화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6학년 문근형 학생은 “ 친구들과 함께 텐트도 치고 요리도 만들고 부모님들과 함께 게임도 하며 재미있고 즐거운 체험을 해서 친구들과 더 친해진 것 같아서 정말 좋았어요”라며 말했다.

소이초 임영택 교장은 “HAPPY - U & I 소이 캠프는 소이교육주체 모두가 같은 곳을 바라보며 함께 동행하는 ‘우리’라는 마음을 갖게 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