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냉방 취약 가구 10가구에 전달

음성읍지역보장협의체가 냉방 취약 노인 가구를 방문해 여름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음성읍지역보장협의체가 냉방 취약 노인 가구를 방문해 여름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장섭, 이양희)는 6월 27일 음성읍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 중 냉방에 취약한 10가구를 방문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여름용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여름용품은 음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지정 기탁된 성금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지원받아 구입한 것으로 선풍기, 쿨매트, 여름 이불 중 대상가구가 원하는 물품으로 전달했다.

퇴직 전 마지막으로 동행한 김장섭 음성읍장은 “그동안 음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 있으면서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면 작은 일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며 “퇴직 후에도 이웃의 어려움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작은 도움이라도 실천하는 사람으로 행복한 음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양희 위원장은 “겨울뿐만 아니라 여름 또한 노약자들에게는 일상생활이 어려울 수 있는데, 조금이라도 더운 열기를 식힐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음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여름용품 지원 ‘So Cool!’ 사업 외에도 지적장애인 교양프로그램 ‘우리 Do’, 난방용품 지원 ‘온돌방’, 죽 지원 ‘한 끼 든든’ 긴급구호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