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와 화합 위한 도전.용기 북돋기 위해

음성군은 무더운 여름 제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아래 평화기념관)을 찾는 주말 관람객을 대상으로 ‘평화의 바다’를 주제로 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토요일에 ‘평화의 향기야 퍼져라~ 아이스팩 바다 방향제 만들기’가, 일요일에는 ‘평화의 염원을 담은 바다 캔들 만들기’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각각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평화기념관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두 달마다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여 매주 참여하는 단골손님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평화기념관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화의 바다’를 주제로 운영돼 평화기념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유엔과 평화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동시에, 세계평화와 화합을 위한 도전의 용기를 북돋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정영훈 평생학습과장은 “평화기념관을 찾는 관람객이 이번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평화와 화합을 염원하는 마음을 가져, 세계평화를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평화기념관이 세계평화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나가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